2020년기초생활수급비 조건 신청


2020년기초생활수급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제 2020년이 20여일 밖에 남지가 않았습니다. 한해가 너무 빨리 지나가는거 같습니다. 나는 도데체 무엇으로 한해를 살아갔는지 후회가 많이 남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드려야겠죠. 일단 기초생활수급비가 이제는 인상된다는 기쁜 소식이 있어서 소개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인상 소식입니다. 좀더 공신력 있고 자세한 내용은 참고하시되 쉽게 풀어서 전 제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를 받을수 있는 기준이 있습니다. 수급자격을 얻어야하는데요. 중위소득 44%에서 45%인상이 되어 조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중위소득의 기준을 말씀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일단 2020년 기초생활수급자 선별기준을 알려드릴려고하는데요. 이 기준점이 일단 461만원의 45%이니 그 아래의 금액이라고 보시면되는데요. 이때 특히 교육급여, 주거급여, 의료급여, 생계급여로 나뉘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기 일단 가구인원 수에 따라서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를 받을수 있는 제한이 책정이 됩니다. 그리고 일단 4인으로 볼땐 중위 % 따지면서 아까 책정한 461만원에서 나누면 됩니다. 즉 4인기준 230만원 이하인 사람들은 교육급여 기준에 들어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이렇게 주거급여의 45%, 의료급여의 40%, 생계급여 같은 경우는 30%로 가장 낮은 소득인경우 받게 되면 그만큼 가장 큰 혜택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임차가구의 경우 기준임대료 자체가 1급지인 서울, 2급지의 경기,인천, 3급지의 광역시 및 세종시 등으로 나뉘게 되면 월 단위로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일단 기초생활수급비의 경우 일단 7.5~14.3%까지 인상이 된다고 하네요.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교육급여 부분을 살펴보면 일단 초중고로 나뉘며 부교재비 및 학용품비 그리고 교과서대 및 수업료 및 입학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인상율 자체가 초,중학생은 거의 상승률이 없는데 반해서 고등학생의 경우는 62%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기본의 교과서대의 경우는 전체부분에있어서 지원이 가능하며, 수업료 등도 학교장이 고지한 금액의 전부를 받을수 있게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