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송금한도 알아보자




토스는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설치를 하고 이용하는 편이지요. 오늘은 토스의 송금 한도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의 1일 (1회) 최대 한도는 50만원이며 월 누적 500만원까지 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0만원 이상 금액을 이체해야 할 경우라면 본인의 은행에서 계좌 이체를 하신 다음 토스로 계좌 이체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본인 계좌의 이체 한도를 초과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각자 설정 해 놓으신 이체 한도가 있으실텐데 토스 이체 한도와는 별개입니다. 토스에서 이체하는 한도는 계좌 한도에 포함이 되지 않다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토스에는 송금 수수료가 있는데요. 연락처를 통하여 송금할 시에는 수수료가 무제한 무료 이용이 됩니다. 하지만 은행 계좌로 입금할 시 월 5회 수수료 면제가 되며 이후 건당 500원씩 부과가 된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은행 계좌로 입금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수수료 때문에 조금 껄끄러운 부분이 있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토스의 1일 송금 한도를 5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늘릴 수 있고, 수수료도 월 5회 면제 후 건당 500원씩 부여가 되지않고 무제한 무료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토스는 일반 계좌와 주 계좌 플러스 총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계좌는 다른 은행과 연결이 되지 않은 토스만의 계좌인 반면에 주 계좌 플러스는 신한금융투자의 CMA 계좌입니다.




토스에서 사용하던 일반 계좌를 주 계좌 플러스로 전환을 하면 1일 송금 한도를 늘리는 동시에 수수료까지 무제한 무료가 된다고 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일반 계좌에서 주 계좌 플러스로 전환을 해서 좋은 점들을 모아 놓으면 이러한 점들이 있습니다.





이자도 조금 있는 편에 하루 송금 한도액도 늘어나고, 수수료는 무제한 무료인 점을 보아하니 고객을 확보하는 면에서 잘했다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새롭게 계좌를 만드는 것이니 과정이 조금 있을 수도 있겠지만 한번 만들고 나면 빠르고 더욱 더 편리한 토스 송금을 사용할 수 있으니 전환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