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최적화된 배터리충전 이거지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아시는 기능으로 사진 촬영시 라이브포토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은 아이폰6S(iOS 9) 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 시, 정적인 사진 한 장만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 촬영 시점의 앞 뒤 1.5초씩 총 3초의 움직이는 영상을 촬영해 주는 기능입니다. 라이브 포토 기능은 현재 아이폰7(iOS 10) 에서도 계속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영상은 필요없고, 불필요한 영상까지 함께 생성되다 보니, 사진 한장 촬영에 너무 많은 아이폰 저장 공간이 필요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 촬영을 즐겨하는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아이폰 저장 공간이 너무 빨리 소진되겠지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이 기능은 카메라 촬영 화면에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아이폰 카메라를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혹시 눈에 띄시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네 카메라 상단 정 가운데에 보시면 동그라미 원이 여러겹 그려져 있는 아이콘이 노랗게 불이 들어와 있는게 보이시지요? 바로 이 아이콘이 라이브 포토 설정 기능입니다. 

아이폰 최적화된 배터리충전 사용하고 있거나 그런 사람을 알고 있다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새것일 때보다 크게 줄어든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충전 배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품질이 저하되고 충전할 수 있는 양이 줄어들며 새것일 때처럼 최대 전력을 전달하지 못한다. 배터리 충전 기능이 꺼져 있는 것이 기본 설정 값이다. 테스트가 잘되면 애플은 이를 기본 설정 값으로 만들 것이다. 그리고 배터리가 80% 수준에서 충전을 멈추는 이유와 근거를 명확히 설명할 것이다. 

1. 설정 앱을 연다. 2. 배터리 항목을 탭으로 들어간다. 배터리 상태에 대한 많은 항목이 있고 맨 위에 '저전력 모드' 토글이 있다. 3. 배터리 건강을 탭 한다. 4.배터리 건강 항목에서 배터리에 남은 최대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품질 저하 정도를 알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