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이 노란이유 병일까?

발바닥은 건강의 지표라고들 합니다. 가끔 발바닥이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노란 분들이  계실텐데요. 더워서 그런가 굳은살인가 정도로 가볍게 넘기시는 경우가 많지만 발바닥이 노란이유 심각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바닥이 심하게 노란색을 보일때 의심할수 있는 질병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 종류에는 발바닥 통증과 혈액순환 장애로 시리고 저리는 족저근막염과 자율신경조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피로감 누적과 정신 불안정을 통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큰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냉증의 경우에도 발바닥이 뜨거워지는걸 느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냉증의 경우 뜨겁다고하여서 차가운물에 담구는 분들이 많은데 혈관으 수축으로 더욱 악영향을 미친다고하니 조심하셔야 겠어요.



이렇듯 많은 질병을 의심할수 있기에 가장 먼저 취해야 할 행동은 자신의 발이 처음부터 노란빛 이었는지 아니면 점차 노란색으로 변해가는지를 판단하는게 급선무 겠습니다. 어떠한 질병에 위험을 띠어서 나타나는 증상인지 파악되어야 그에따른 대처와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발바닥이 노랗다면 어떠한 대처가 좋을까요? 병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당장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온도도 내려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발 마사지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뜨겁더라도 발의 온도를 유지해줘야 하기 때문에 양말을 신고 계시는편이 도움이 되며 마사지 받기가 힘드신 여건이라면 지압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