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귀찮은 노트북에서 와이파이의 끊김과 무선랜의 속도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인터넷 사용 환경이 원활하지 않아서 답답한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몇 가지 방법들을 시도해보면서 인터넷 사용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을 써도 답이 없을 땐, 통신사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서 노트북 와이파이 끊김을 해결하면 됩니다.


그럼 직접 노트북 와이파이 속도를 올리기 위해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드라이버 업데이트, 공유기 위치 변경, 모듈 제거, 악성코드 정리 등을 해볼 수 있어요. 각각의 작업은 아래쪽에 정리를 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완벽한 내용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무선랜 설정에는 보탬이 될 거예요!

▼ 하나의 글에 모든 정보를 담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모듈 제거, 브라우저 초기화, 악성코드 정리는 아래쪽의 주소에서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라요.

▼ 기왕이면 공유기 초기화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피타임을 사용한다면 RST 버튼을 10초 정도 눌러주면 됩니다.

▼ 공유기 초기화를 한 뒤에는 암호 세팅을 해주고, 하단에 표시한 버튼을 눌러서 채널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빠른 채널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제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devmgmt.msc]를 입력해주세요.

▼ 장치 관리자 화면이 열리면, 사용하는 네트워크 어댑터 장치를 우 클릭한 뒤에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렇게 해도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공유기 위치를 컴퓨터와 최대한 가깝게 해주세요. 그래도 안되면 통신사에 문의를 해보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