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디딤돌대출 꿈을 이뤄보자!



 




 

나의 집을 마련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목표이자 꿈이 아닐까 싶습니다. 집을 마련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대부분이 돈이 부족하여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대출을 받아 부족한 자금을 충당시킬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이나 서민 근로자 주택자금대출 또는 보금자리론 상품을 이용하였지만 지금은 통합되어 내집마련디딤돌대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대상은 대출의 대상은 주택을 취득하기위해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한 사람으로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으로 단독세대주를 포함해야 하지만 만 30세 미만의 단독세대주는 대출에서 제외되고,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연간 6천만원 이하인 사람이 해당 되는데요. 여기서 생애최초주택구입자는 연간 7천만원 이하로 조금 다릅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대출기간은 대출기간은 10, 15, 20, 30년으로 비거치 또는 1년 거치 원리금(원금) 균등분할 상환조건이며, 소유권이전등기를 하기 전에 신청하고, 소유권이전등기를 한 경우에는 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 가능한데요. 부부합산 연소득과 계약기간에 따라 여자율이 다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상품 같은 경우 국토교통부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을 활용하여 주택의 매매계약을 체결한 경우 20181231일 신규 접수분까지 0.1%P금리우대 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이내에 중도상환된 원금에 대하여 대출실행일로부터 경과일수별로 1.2%한도 내에서 부과되니 참고하시구요.

 

 

내집마련디딤돌대출을 신청하실 때는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상담을 해주시면 되구요. 대출 대상자에 한해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준비할 서류로는 주택매매(분양)계약서 사본(원본지참),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 배우자 분리세대는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추가, 건물(토지)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기부등본) 1개월이내 발급분, 등기권리증(집문서) 및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등이 존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